백내장수술 > 마포탑안과

본문 바로가기

본문

백내장은 눈 안의 카메라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가 뿌옇고 혼탁하게 변하는 질환으로 매우 흔히 발생하는 정상적인 노화 과정의 일환입니다.

수정체에 혼탁이 생기면 망막에 상이 맺히기 전에 수정체를 통과한 빛이 흩어지고 통과를 못하게 되므로, 사물이 번져보이거나 희미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정도가 심하면 색상도 원래와 다르게 왜곡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수술방법
최소 범위 절개 후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하여 백내장이 발생한 혼탁한 수정체는 수술로 제거하고, 렌즈 역할을 대신하는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시력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백내장 수술과 달리 최소 절개로 이루어지며, 절개 범위가 적기 때문에 수술 후 각막이 붓는 현상도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당일 수술 후 일상생활로 즉시 복귀하실 수 있습니다.

안구의 각막 부위를 절개한 후 전방조직보호를 위해 점탄물질을 주입합니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기 위해 수정체낭의 윗부분을 절개하고 혼탁해진 수정체핵을 제거합니다.
인공수정체 삽입이 수월하도록 수정체낭에 점탄물질을 주입하여 본래의 모양으로 복구합니다.
수정체낭 속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합니다.
구면수차를 줄여 초점을 더 정확히 맞춰주는 렌즈입니다.

눈은 동그란 원, 즉, 구면이 아니라 타원과 비슷하여 각막 중심부에서 주변부로 갈수록 편평해집니다. 따라서 중심부와 주변부의 굴절력이 차이 나게 되고 이를 구면이 아닌 비구면 렌즈로 보정해 주지 않으면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빛 번짐이나 시력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 공덕역 9번 출구는 효성해링턴스퀘어 건물 1충 출구로 양방향 진출이 가능합니다.
※ 9번 출구 표시는 두곳에 있습니다.
▶ 출구를 나왔을 때 8차선 도로와 8번, 9번출구 표기가 보이신다면?
1. 왼쪽 방향으로 직진해주세요.
2. 매드포갈릭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해주세요.
3. 양지설렁탕이 있는 골목으로 진입해주세요.
4. 에머이가 있는 나눔빌딩 3층에 마포탑안과가 있습니다.
▶ 출구를 나왔을 때 짧은 4차선 도로와 9번출구 표기만 보이신다면?
1. 오른쪽 방향으로 직진해주세요.
2. 횡단보도를 건너신 후 계속 직진해주세요.
3. 알파문구 맞은 편에 있는 나눔빌딩 3층에 마포탑안과가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SMS 약도 전송

약도
- -
정보수집 동의 [보기]
24시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