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 마포탑안과

본문 바로가기

본문

백내장 수술
우리나라 안구질환 중 실명의 가장 흔한 원인이며, 대부분 수술이 필요합니다.

백내장은 안구의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정도는 다양하며, 이에 따라 눈으로 들어온 빛이 수정체를 제대로 통과하지 못하게 되어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노인성 백내장의 경우 발병 초기에 수정체의 굴절력이 증가하게 되어 근시가 나타나며, 증상이 진행될수록 파란색을 잘 보지 못하게 됩니다. 백내장은 일반적으로 천천히 진행되며 궁극적으로는 실명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대개 양쪽 눈에 모두 영향을 주지만, 대부분 한쪽 눈에 먼저 증상이 나타난 후 다른 쪽에도 발병하게 됩니다. 수정체가 불투명해서 투과한 빛이 눈 뒤쪽의 망막에 상을 맺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시력 손상이 일어나 실명을 초래합니다.

백내장의 원인

백내장은 선천성과 후천성으로 나뉘는데 선천성 백내장은 대부분 이유를 알 수 없는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에 비해 후천성 백내장은 노화, 외상, 염증 질환이나 스테로이드 점안 제재를 장기간 사용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젊은 나이에도 백내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술과 담배, 영양결핍이 주원인이며,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인해 눈이 피로해져 눈의 노화가 앞당겨질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예방

백내장을 예방하는 어떠한 방법도 과학적으로 확증된 결과는 없으나 자외선 노출을 피할 수 있도록 야외 활동 시 선글라스 착용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유지하시면 백내장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흡연이나 과량의 음주 또한 백내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고,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눈의 상태를 지속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백내장은 어느 단계에서든 수술을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10명 중 9명 정도의 환자가 수술 후 50% 또는 그보다 더 좋은 교정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불필요한 백내장 수술을 남용하면 기대하는 것만큼의 효과가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최근의 여러 평가에서는 시력 검사만 단독으로 하는 것보다는 시기능 추정까지 하는 것이 더욱 현실적인 추정을 할 수 있음이 밝혀진 바 있습니다.

※ 공덕역 9번 출구는 효성해링턴스퀘어 건물 1충 출구로 양방향 진출이 가능합니다.
※ 9번 출구 표시는 두곳에 있습니다.
▶ 출구를 나왔을 때 8차선 도로와 8번, 9번출구 표기가 보이신다면?
1. 왼쪽 방향으로 직진해주세요.
2. 매드포갈릭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해주세요.
3. 양지설렁탕이 있는 골목으로 진입해주세요.
4. 에머이가 있는 나눔빌딩 3층에 마포탑안과가 있습니다.
▶ 출구를 나왔을 때 짧은 4차선 도로와 9번출구 표기만 보이신다면?
1. 오른쪽 방향으로 직진해주세요.
2. 횡단보도를 건너신 후 계속 직진해주세요.
3. 알파문구 맞은 편에 있는 나눔빌딩 3층에 마포탑안과가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SMS 약도 전송

약도
- -
정보수집 동의 [보기]
24시간 동안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