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 거리를 볼 때는 수정체를 얇게, 가까운 거리를 볼 때는 수정체를 두껍게 만드는 근육이 나이가 들수록 기능이 떨어지고, 수정체 자체도 백내장이 생기며 혼탁이 생기면 유연성이 떨어집니다. 이로 인해 초점을 조절하는 기능이 떨어지고 가까운 거리가 잘 안 보이게 되는 것이 노안입니다. 흔히 가까운 것이 안 보이면 노안이라고 생각하지만, 초점을 조절하는 기능이 떨어지므로 가까운 것을 보다가 먼 곳을 볼 때, 혹은 반대의 경우에 초점이 빨리 잡히지 않는 것도 노안의 증상입니다.
우리 눈은 많이 사용하는 주시안과 보조적으로 사용하는 비주시안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주로 보는 주시안은 원거리를 잘 볼 수 있도록 해주고, 비주시안은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노안 교정술은 초점의 다양화를 통해 원거리 시력과 근거리 시력을 함께 개선시켜 효과적으로 노안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정밀 진단과 충분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교정 시력에 잘 적응 할 수 있는지 예측하고, 수술 방법도 대상자의 특징을 고려하며 진행하여 만족도가 높습니다.
초점 조절의 기능을 가지고 있는 인공수정체를 다초점 인공수정체라고 하며, 이를 이용하여 백내장 수술과 동시에 노안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팬옵틱스는 전 세계 최초로 사중초점 원리를 적용한 삼중초점 렌즈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억안에 삽입 되어진 렌즈인 아크리소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효능과 안정성이 입증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삼중초점 렌즈는 40cm, 80cm, 원거리에서만 제한적인 시야를 제공할 수 있었지만, 팬옵틱스는 최초로 사중초점원리를 적용하여 원거리 뿐만 아니라, 40cm에서 80cm까지 연속적인 시야 확보를 하였기 때문에 수술 후 더욱 자연스럽게 일상 생활에 적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력의 질에 영향을 주게 되는 빛의 사용도 현존하는 백내장 노안 치료 렌즈 중 가장 많은 빛을 사용하여 모든 거리에서 뚜렷한 시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공 크기에 따라 적절하게 빛을 사용하여 어떠한 밝기에서도 양질의 시력을 제공하며, 수술 후 수정체낭의 수축등으로 인한 위치 이탈이 가장 적게 발생합니다. 초기의 만족도 뿐만 아니라, 장기간 안정적인 굴절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 AMO사의 테크니스(Tecnis)의 인공 수정체 렌즈입니다. 렌즈 앞 표면 비구면 처리가 되어 있어 시력의 질을 높이고, 렌즈 후면은 회절 처리가 되어 원, 근거리 초점을 동시에 맞춰 교정효과가 우수합니다. 실리콘 재질로 6mm 직경 전부가 광학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학부 전체에 회절 처리가 되어 있는 덕분에 시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눈은 동그란 원, 즉, 구면이 아니라 타원과 비슷하여 각막 중심부에서 주변부로 갈수록 편평해집니다. 따라서 중심부와 주변부의 굴절력이 차이 나게 되고 이를 구면이 아닌 비구면 렌즈로 보정해 주지 않으면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빛 번짐이나 시력저하의 원인이 됩니다.